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대학수학능력시험 완벽 지원!교통대책, 긴급수송반, 의료반 편성, 간부공무원 수험생 격려 등
▲구미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5일 선주고등학교 외 8개 고등학교에서 치러지는 수능시험에 4,978명의 수험생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교통대책, 수험생 수송, 의료반 편성, 간부 공무원 수험생 격려 등 종합대책을 마련 전 행정력을 집중했다.

수험생의 교통편의를 위해 시험당일 관공서의 출근시간을 오전 10시로 조정하고, 관내 기업체에도 자율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시험당일에는 입실시간대인 오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시내버스 중점배차, 시험장 부근 교통질서 지도요원 중점 배치 및 민간자율 교통질서 계도반 3개 단체 80명을 편성 운영하고, 택시를 시험장 주변에 집중 배치하는 등 시험장행 노선에 대중교통을 집중 운행한다.

특히, 수험생의 긴급수송을 위해 시내 주요지점 15개소에 대해 관용차를 배치 유사시 긴급 수송이 필요한 수험생을 시험장까지 수송해 주기로 했다.

장세용 시장은 당일 아침 7시 20분에 형곡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었으며, 교통정리 및 따뜻한 음료 제공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시민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