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제12회 경주농업대학 졸업식 가져양봉, 전통발효식품, 귀농귀촌 등 3개 과정 126명의 전문농업인 배출
▲제12회 경주농업대학 졸업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의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주농업대학이 15일 제12회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은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1년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과 내빈,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증서 수여와 시상 등 졸업자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금년에는 양봉, 전통발효식품, 귀농귀촌 등 3개 과정 138명이 입학하여 전문가 초청강의, 다양한 이론 및 실습, 선진농업 현장교육 등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126명의 전문농업인을 배출했다.

특히, 전통발효식품과정은 교과과정 중 40명의 전통발효식품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9학년도 농업대학 운영은 한우, 전통발효식품, 귀농귀촌 등 3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경주 한우산업을 더욱 육성하고, 양조, 절임, 장류, 식초기술 등 전통발효식품과정 교육으로 농업 외 소득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경주농업대학은 농업인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답을 찾아 주는 전문농업교육기관으로서 2007년부터 현재까지 41개 과정 1,8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하여 경주농업발전을 위한 역할이 기대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