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시 공직자, 공모과제개발 교육 실시지역밀착형 생활SOC 예산확보를 위한 발 빠른 대응 나서
▲ 안동시 공모과제개발 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는 정부의 지역밀착형 생활사회간접자본(SOC) 확대 방침 발표에 따라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정부 발표에 따라 관련 사업에 대한 공모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업무담당자 30여 명에 대한 공모과제 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공모사업은 중앙부처 및 정부 산하기관이 정책적 특정 사업을 직접 또는 위탁으로 공개 모집하면, 신청주체(시․군․구 등)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사업계획을 제시하여 국비를 일부 또는 전액 지원받는 사업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재원이다.

교육은 최근 화두가 되는 4차 산업혁명의 개념·이해를 시작으로, 민선 7기 주요 이슈·정책과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수사례 분석으로 진행됐다.

이어 지역의 환경과 자원에 대한 분석과 함께 문화·관광, 도시재생·개발, 일자리·경제, 생활 안전 등 7개 분야의 공모과제를 도출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관광진흥과 손재황 주무관은 “공모사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며 “기회가 된다면 이번 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해 꼭 응모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의 기조를 이해하고, 시민들 삶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과제를 분석하여 향후 있을 다양한 분야의 국비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