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따뜻한 온기 나눔! 김장김치 나눔 사업」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지역특화사업
▲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나눔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16일 2018 빛깔찬 영양 김장축제장에서 「따뜻한 온기 나눔!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김장을 직접 담그기 힘든 저소득 독거노인, 청장년 1인 가구 및 장애인 가구 등 관내 30가구에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018 빛깔찬 영양 김장축제′ 기간 중 김장 담그기 체험에 참여하여 직접 마련한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 전달하고 생활실태 파악 및 안부를 살폈다.

강완석 공공위원장은 “김장김치 나눔이 단순히 김치 전달에서 끝나지 않고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해 ▲동절기 이불 세탁지원 사업 ▲복지사각지대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운영 ▲사랑의 반려화분 나눔 사업 ▲건강 한 끼! 사랑 한 끼! 미숫가루 지원 사업 ▲추석맞이 어르신 목욕봉사 사업 등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네트워크 구심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