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시,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 및 시상"김천녹색미래과학관, 전국 학생의 상상과 꿈을 응원한다!"
▲「제5회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대회 및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에서는 「제5회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대회 및 시상식이 지난 17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열렸다.

이 날 결선대회인 만큼 부문별 4팀이 우수한 발표와 열띤 토론을 펼쳤다.

본선 때보다 발전된 작품을 발표하였고, 질문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아이디어의 보완점을 서로 덧붙여 더욱 발전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나가 경쟁을 넘어선 협동심이 빛났다.

이 대회는 서바이벌형식의 대회방식으로 전국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독창적이고 유일한 대회이고, 발표토론 후 바로 결과가 발표되어 박진감과 흥미를 높였으며, 토론문화를 배우고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할 수 있는 대회라는 평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이 있기까지 이 대회는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참가팀의 온라인 신청을 받고 11월 3일부터 이틀간 본선을 거쳐 진출한 12팀의 결선전을 마지막으로 대미를 장식하며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작년 국제학교 학생들의 참가에 이어 국외에서 캐나다팀이 귀국하여 대회에 참가하는 등 국제적으로 대회가 큰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고 알려 전국대회에서 국제적 대회로의 발전가능성을 시사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