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공식 관광 SNS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블로그 하루 방문자수 1만명, 누적방문자수 13,000만명 돌파
▲대구시 공식 관광 SNS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22일 개최된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관광마케팅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5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소통채널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이 뛰어난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대구 관광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국·영문 블로그 ▲유저와 함께 공감하는 국·영문 페이스북 ▲현장소식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등 5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별 특성에 따른 맞춤 전략으로 온라인 소통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온라인 핫 이슈를 적극 활용하여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대구 촬영지 투어 콘텐츠의 경우 600개가 넘는 댓글로 인기를 얻었고, 실제 대구 대표 관광지 청라언덕, 대구근대골목, 서문시장 등이 대구 명소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마케팅 분야에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대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전 세대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매력적인 관광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