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군위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 겨울프로그램 운영“에헴~동(冬)대감 물렀거라”...가오리연 만들어서 날리기 등 체험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 겨울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의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은 2018년 겨울을 맞이하여 ‘’에헴~ 동 (冬)대감 물렀거라‘ 라는 제목의 겨울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 행사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오리연 만들어서 날리기,민속철인 3종 경기대회, 멋진 선비복을 입고 동래학춤 추기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민속놀이 4개의 미션을 완수하면 가래떡을 무료로 나누어주고 장작불에 구어 먹는 체험과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지인들에게 SNS를 전송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하는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이색 프로그램으로는 테마공원내 앞마당에서 수레썰매타기 체험으로 얼음썰매 못지않은 썰매장을 운영해 비록 얼음판이 아닌 마당에서도 썰매놀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도 했다.

그 외 화로에서 고구마 구어 먹기, 엿치기, 칼국수 만들어서 끓여먹기 체험 등의 먹거리체험과 딱지놀이와 인형놀이, 뱀주사위놀이와 같은 추억의 놀이도 준비되어 있다.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관계자는“민속놀이체험과 전통문화예술체험, 전통먹거리체험, 이색 수레썰매놀이터 등, 풍성하고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운영으로 올 겨울을 더 즐겁고 신나는 테마공원으로 만들겠다” 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