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부동산 경상북도
LH 경북지역 전세임대 당첨자 매입임대로 공급한다!!신청은 12월3일부터 12월 7일까지 LH주거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18.10월 기준 LH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가능자로 통보된 경북지역 당첨자(679명)에 대하여 LH가 보유하고 있는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는 올해 전세임대 지원 목표인 3,316세대 이미 초과하여 4,800세대를 지원하여 전세임대 지원을 내년으로 이월함에 따라 전세임대 당첨자 중 입주가 시급한 경우를 고려한 조치라고 설명하였다.

LH 관계자에 따르면 LH가 경북지역에 보유한 다가구 등 매입임대 주택은 282호이므로 당첨자 679명 모두를 소화할 수 없지만 시급한 입주대상자에게는 숨통이 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급하지 않은 경우라면 내년에 정상적으로 전세임대 지원을 받으면 된다고 덧 붙였다.

매입임대주택과 전세임대주택은 주로 소득계층 1~2분위 이하 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매입임대주택은 LH에서 다가구 등을 매입하여 임대하는 방식이며, 전세임대주택은 LH에서 민간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제도이다.

매입임대 공급을 원하는 신청자는 해당지역별 주거복지센터로 12월3일부터 12월7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되며, 당첨자 발표는 12월14일 문자메세지, 우편 등을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선정방법은 시․군․구 단위로 신청자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결정하며 당첨 선순위부터 동호를 지정하여 계약체결한다.

자세한 사항은 LH대구경북본부 지역별 주거복지지원센터에 문의 하거나 전월세지원센터(jeonse.lh.or.kr) 공급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