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산
경산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조직위원 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다짐
▲경산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내년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경산에서 개최되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대회 준비를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이날 발대식은 최영조 경산시장을 조직위원장으로 강수명 시의회의장, 도의회의원, 시의회의원, 경찰서장, 소방서장 등 지역 유관·사회단체장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 위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체전의 성공을 기원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준비상황 보고, 시민들의 응원영상, 축가, 드론 퍼포먼스, 도민체전 성공다짐 구호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조직위원회는 시민과 각계각층의 범시민 인사로 구성된 협의체로 도민체전 관련 자문, 대회홍보, 자원봉사, 각종 행사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2009년에 이어 우리 시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도민체전은 300만 도민의 화합과 4차 산업혁명, 청색기술산업 등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경산의 위상을 전 도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남은 기간 동안 시민의 응원과 역량을 결집시켜 개최도시 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