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대구시, 스마트시티 국가전략 프로젝트 통합 워크숍 개최연구개발 기관 간 연구내용 공유와 협업 방안 마련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경기 시흥시는 핵심과제 연구진들과 함께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의 성공적 연구개발 추진을 위해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성장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데이터기반 스마트시티 혁신모델을 연구하는 전체 연구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데이터 허브센터를 구축하는 실증도시인 대구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연구기관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연구내용에 대한 공유와 세부과제 간 연계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13개 연구기관 컨소시엄 책임자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첫 날인 29일에는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관리방법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하고, 둘째 날은 데이터 허브, 교통·안전·행정 서비스, 에너지·환경·생활복지 서비스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우리시는 국가전략프로젝트 실증도시로서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참여공간인 디지털시민청과 도시문제 솔루션을 발굴하는 어반테크포럼을 활성화하고 앞으로도 관련 산업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촉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