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한국윤리경영학회 윤리경영대상 공공기관 최초 2회 수상사회적 가치 5대 분야 추진 등 성과 인정받아 공공기관 최초 2회 수상 영예
▲ 손진식 한국도로공사 좋은일자리창출추진단장이(가운데) 윤리경영대상 시상식 후 김정원 윤리경영학회 회장(왼쪽) 및 양동훈 서강대 교수(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일(토)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18년 한국윤리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윤리경영대상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윤리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윤리경영 시스템과 전략 수립, CEO의 의지, 사회공헌활동 등 각종 성과를 종합 심사한다.

한국도로공사는 윤리경영을 중심으로 전개한 사회적 가치 추진체계의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으며, 특히,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를 구축해 사회적 가치 경영의 체계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로공사는 지난 5월 사회성과 측정체계지표를 보유한 SK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적 가치 측정 협약을 체결해 도로공사가 추진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활동을 구체적인 지표로 측정해 평가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 사회통합, 안전・환경, 지역발전과 상생협력, 윤리경영 등 5대 분야를 「도공형 사회적 가치 실현 분야」로 설정해 본연의 업무와 핵심역량을 연계한 과제들을 추진 중이다.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사람 중심의 스마트 고속도로’라는 비전 아래 전 직원이 윤리경영을 포함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이러한 노력이 한국도로공사의 문화로 정착되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