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산
경산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교육 실시2019년도 예산안심사 대비 전문가 특강
▲경산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의회는 12월 3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윤의정 지방연구소 최민수 소장을 초빙하여 제20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19년도 본예산 심사에 대비하여 민간위탁과 본예산 심사기법에 대한 역량을 쌓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의정활동 수행과 심도 있는 예산안 심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민간위탁 등 사무의 민간이전 의정활동 체크포인트’와 ‘예산안 무엇을, 어떻게 접근하고 심사 할 것인가?’란 주제로 진행됐다.

실제 사례를 두고 실무위주로 살펴볼 사항과 민간이전 유형별 체크사항, 예산안 편성 사전절차 및 점검 사항 등을 통해 민간위탁과 예산 심사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의원들은 강의 중간 중간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는 등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능률이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의원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경산시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