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전국
‘비갠후상상’ 경북지역 글로벌 화장품 기업 성장기능성 화장품 기초 4종 스킨, 에센스, 앰플, 크림 2018년 HIT500 선정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12.05 16:56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비갠후상상(대표 김성재)이 기능성 화장품으로 지역 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비갠후상상은 ‘비갠후’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를 출시했다.
김 대표가 추진한 비갠후 스네일 링클케어 화장품 스킨, 에센스, 앰플, 크림이 2018년 대한민국 우수상품 HIT500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HIT500 사업은 매년 시장에 새롭게 출시되거나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 유망제품을 발굴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선정된 이 제품은 대구한의대학교와 화장품 바이오사, 한의원 등과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현재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러시아 공항에 입점판매를 하고 있으며, 카자흐스탄, 중국, 호주, 싱가포르 등지에도 수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개발 중인 ‘비갠후’, ‘아이상상’, ‘홀리데이모닝’등 화장품을 통해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호주 등 세계시장 진출을 계획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비갠후상상은 대구한의대학교와의 끊임없는 공동연구개발과 기술 이전을 통하여 비갠후 인텐시브 퓨어 화장품 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 제품화할 예정이며 국내시장에도 출시되어 곧 대구백화점(본점)을 비롯 온, 오프라인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김 대표는 “2012년 창업이래 많은 어려움과 난관이 있었다. 하지만 대구한의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경북테크노파크 등 창업 서포트기관의 체계적인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할 수 있었다”며, “마케팅과 컨셉에 국한되어 있는 제품에 벗어나 실질적으로 효능과 효과 중심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아내의 따뜻한 내조 덕분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감사함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는 현재 전문지도교수의 기술지도를 통해 비갠후상상을 비롯 50여 개사가 입주 가능한 창업보육실을 운영 중이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