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영주
영주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일반형 전일제 18명, 시간제 6명 등 모두 24명을 모집
▲ 영주시청 청사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 영주시는 오는 19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위해 2019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주시는 일반형 전일제 18명, 시간제 6명 등 모두 24명을 모집해 내년 1∼12월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19일까지 영주시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에서 방문신청.접수를 받는다.

영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 장애인 가운데 만 18세 이상이면서 사업수행이 가능한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일반형 일자리 전일제의 경우 주 5일 40시간 근무에 월 174만원 가량(4대보험 포함)이 지급되며, 일반형 일자리 시간제는 주 5일 20시간 근무에 87만원 가량(4대보험 포함)이 월급으로 제공되고, 선발자는 시청과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일자리 사업 신청자격 및 근로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되며 또한,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14일까지 장애인복지일자리 참여자를 45명 모집한다.

주 14시간(월 56시간) 근무에 월46만원(4대보험 포함)정도의 월급이 제공될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