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운영모여라, ‘대구관광 HERO’를 꿈꾸는 대구청년!
▲대구시,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3대(신라·가야·유교) 문화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기획 등 관광부문의 청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는 대구·경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과 테마형 관광상품 발굴 등을 목표로 2021년까지 추진하는 3대 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이다.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는 4차 산업형 관광장인(관광 HERO)을 육성하여 대구 3대 문화를 활용한 특화 콘텐츠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대구관광 HERO 육성 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관광기획 교육과정에서 한 단계 나아가 현장형 인재 육성을 위한 관광브랜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전체 교육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딩에 대한 이해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및 타깃별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한 브랜딩 캠프를 진행한다.

또한, 최종 우수 수료생(3∼5팀)을 선발하여 상품화 및 마케팅 등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팀별 천만원 이내)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시 제갈진수 관광과장은 “이번 관광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신라·가야·유교 문화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 상품 기획 등 관광부문의 전문가 ‘대구관광 HERO’를 육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역사문화와 관광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이 주도하는 관광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하여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