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제2회 대구 스타트업 어워즈 성황리에 개최삼성벤처파트너스데이, 창업기업 상담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
▲대구시, 제2회 대구 스타트업 어워즈 성황리에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지난 4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이하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된 제2회 대구스타트업 어워즈(이하 어워즈)가 성황리에 마쳤다.

어워즈 행사는 메인행사인 시상식과 더불어, 부대행사로 삼성벤처파트너스데이, 창업기업 상담부스,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의 스타트업 분야의 수상은 ㈜픽셀허브(대상), 밸류앤드트러스트㈜(금상), ㈜팜바이오스(은상), ㈜빅밸류(은상)의 대표들에게 돌아갔다.

유공자 표창 투자부문에는 SAG엔젤클럽 최상대 회장이, 지원기관 부문에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이성인 팀장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는 특별히 스타트업이 기부한 제품을 활용한 ‘1+1 나눔경매’를 진행하였으며, 스타트업 제품 6점에 대한 대표의 설명과 함께 진행되어 그 열기 또한 뜨거웠다.

수입금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스타트업이 성장하기 위해 수도권으로 떠나야 하는 상황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벤처투자생태계를 확충하고 일원화된 정책지원체계를 마련해 모두가 대구에서 창업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할 만큼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