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대구시, ‘투명한 대구살림’ 우수기관 표창행정안전부 주관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
▲대구시, ‘투명한 대구살림’ 우수기관 표창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2017 회계연도 대구시 결산보고서가 행정안전부 공모전에서 5개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

대구시는 2017 회계연도 결산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민이 알기 쉬운 결산요약보고서’를 작성하여 시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대구시는 ‘시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를 통해 우리시 살림살이 규모와 재정운영 성과를 시민들에게 알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시 재정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한 단계 더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한 ‘시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대구시가 인천, 대전, 경기, 충남과 함께 5개 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또한, 대구시는 ‘제1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12일 행정안전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이상 두 개의 우수기관 선정으로 우리시가 효율적 재정운용과 회계 투명성 확립에 대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열악한 재정환경에서도 고생한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회계운용 결과를 시민이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고 알려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 건설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