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한동대 학생들, ‘BIM 공모전’에서 우수성적BIM기술의 올바른 활용 및 확산을 장려하는 데에 목적
▲‘BIM Awards 2018' 수상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빌딩스마트협회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건물정보모델링 공모전인 ‘BIM Awards 2018’에서 한동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학생부문 연구 분야에서 빌딩스마트협회장상과 학생부문 건축 분야에서 우수상을 지난 11월 29일에 받았다.

이 공모전은 스마트 건설의 초석인 BIM의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 학생을 발굴ㆍ시상함으로써, 한국 건설 산업의 선진화 및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BIM기술의 올바른 활용 및 확산을 장려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김경엽, 김정빈, 안재욱 학생 팀은 한동대 캠퍼스 전체를 가상공간에 현실과 똑같은 형태와 정보를 갖도록 디지털 트윈화하고 제어함으로써 현실에서는 할 수 없는 분석과 실험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배영우, 남궁슬기, 노민영 학생 팀은 한동대 언어교육원 건물을 3D 모델링과 프로그램으로 분석해 기존의 과정보다 효율적인 구조분석과 내진설계 시공과정을 제시했다.

김경엽 외 2인 팀의 지도 교수인 안경모 교수는 “학부 학생들이 독자적으로 방학동안에도 몰입하고 연구해서 학생 연구 분야의 최고상인 빌딩스마트협회장상을 받은 것이 대견하다.”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