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중국 하남성 개봉시 실버 문화예술교류단 120명 대구 방문연말연시 대구관광, 중국 관광객으로 온기 불어 넣는다!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하남성 개봉시 지역 실버 문화예술단과 무용단으로 구성된 교류단 120명이 고품격 관광교류상품으로 대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팔공산, 동화사, 서문시장, 동성로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지난 8일에는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지역 내 노인복지회관 회원사 50여명과 한·중 문화예술 교류행사를 가졌다.

한·중 문화예술 교류행사는 중국 교류단들이 광장무, 전통무용, 전통악기 연주 등을 공연하였으며, 대구측에서는 한국무용, 하모니카 연주, 파티댄스를 선보였다.

중국 프리미엄 단체관광객의 대구방문은 내년에도 이어질 계획이다.

중국 강소성 지역의 초등학생 200여명과 고등학생 70명이 내년 1월 겨울방학을 맞아 수학여행으로 대구를 찾는다.

이번 관광객 유치는 최근 대구시가 중국 정부의 방한 단체관광 금지조치를 일부해제 및 허용 확대함에 따라 중국 현지 민간단체의 교류 확대 및 문화·예술·교육·스포츠를 관광에 접목한 고품격 관광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과로 꼽힌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는 중국내 틈새시장을 겨냥해 신 트렌드 유커를 유치하기 위해 문화, 예술, 교육테마로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대구를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중국 관광객 유치 마케팅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