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2018년 영양군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11일 14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려
▲ 2018년 영양군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12월 11일 오후 14시부터 약 2시간가량 한국방재협회 지민수 강사와 삼성EFR교육센터의 박영수 강사의 강의로 「2018년 영양군지역자율방재단 교육」을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영양군지역자율방재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미래발전방향 제시와 재난관련 정보교류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영양군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약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자율방재단 발전방향 및 임무·역할, 재해 발생 원인과 예방 관련 지식 교육, 심폐소생술 1:1 실무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영양군에는 현재 125명의 자율방재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폭염 발생 시 비닐하우스, 영농작업장, 무더위 쉼터 등의 지역 순찰활동을 하고, 태풍이나 집중호우 발생 시에는 재난위험시설 예찰·점검, 배수로와 마을 하수구 정비, 재난별 국민행동요령 홍보, 대피소·대피로 점검, 주민대피 및 이재민 구호 등의 활동을 하는 등 지역의 재난안전 관리와 피해 예방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최근 들어 전국적으로 안전 관련 사고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고 또한 태풍이나 집중호우, 폭염, 한파 같은 기상과 관련하여서도 불예측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재난에 대처하기 위한 민관합동의 초동대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금일 교육을 통하여 우리군 자율방재단원들의 재난대처 역량 강화가 이루어져 어떤 재난 상황에도 민관합동으로 피해 예방 및 감소로 안전하고 행복한 영양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