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경산시 자전거연맹과 업무협약 체결산악자전거 대회 개최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협력
▲ 대구대-경산시 자전거연맹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가 경산시 자전거연맹과 산악자전거 대회 개최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일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나태영 대구대 사무처장, 윤재웅 대구대 산학협력단장, 서기완 경산시 자전거연맹 회장 등 대학 및 연맹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경산시 자전거연맹은 지난 2016년 ‘제1회 경산시삼성현자전거대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3회째 전국규모의 자전거대회를 주관하여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경산시의 역사문화 자원을 전국에 알리고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스포츠, 자전거 관련 스포츠산업 저변 확대에 노력해 왔다.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는 계절별로 각기 다른 수려한 풍경을 보여주는 7.5km의 트래킹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 캠퍼스를 지역사회와 함께 활용하여 지역 축제와 관광, 스포츠 산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기회로 만들기로 했다.

두 기관은 오는 2019년 경산시에서 개최할 예정인 전국자전거 대회 개최 준비를 위해 대회 규모에 적합한 코스를 만들기 위해 협력하고, 향후 지역 문화체육관광 사업 추진 시 컨소시엄을 통해 지역 발전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으는 등 적극적인 교류 협력을 다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