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대구 고용노사민정협의회’ 회의 개최노사상생 협력 방안 및 청년일자리 추진성과 점검·개선 논의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11일 권영진 대구시장 주재로 노·사·민·정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구 고용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노·사·민·정이 긴밀하게 협조하여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 방안과 각종 노동현안을 당면한 상황에서 노사가 상생 협력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대구시는 올해 청년들이 핵심인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청년 일자리 브릿지 프로젝트’ 사업을 고용시장 진입부터 안착까지 Full-care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지역 청년 브랜드 일자리 사업으로 정착하도록 추진 중이다.

또한, 민선7기 일자리 추진방향과 대책, 노사평화의 전당 건립사업 추진, 고용노동청 소관 주요 고용정책 추진,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소관 중소기업 근로자 장기재직 유도정책 추진, 차별 및 고용불안 없는 노동환경 조성지원,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안정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민선7기에는 대구형 청년 일자리 창출에 시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핵심인력으로 채용되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대구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