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안동
안동과학대, 2018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 평가서 센터 운영 우수성 확인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올 한해 전문대학의 교육성과와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7일 진행된 2018년 전문대학 교육포럼에서 ‘2018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지정되어 교육부 장관 지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국 전문대학의 교수·학습지원 체제의 내실화를 유도하고, 현장의 다양하고 우수한 교수·학습 사례를 발굴·보급하기 위해 매년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 및 교수·학습 연구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안동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002년 전국 최초로 교수학습센터를 개설·운영하면서, 지금까지 체계적인 운영과 관련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8월 1차 평가로 관련 보고서를 평가단에 제출했고, 이어 2차평가로 실제 안동과학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교수학습 관련 프로그램과 체계 등 제반사항을 엄격하게 심사받았다.

그 결과 안동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HTP 교육모델 구축과 체계적인 PDCA 운영으로 우수한 교수·학습 지원 체제를 갖춤과 동시에 전문대학 현장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도입한 것이 인정되어 2018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되어 지정서를 받게 되었다.

교수·학습센터는 전국의 대부분의 대학에 개설·운영되고 있는 부속기관으로, 대학의 학생 및 교수들의 교수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학습 및 교수지원 프로그램, 이러닝 사업 등 대학운영의 실직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