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맑은물공급추진특별위원회, 토론회 개최대구시 먹는 물 문제, 더 이상 지체해선 안돼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의회 대구광역시맑은물공급추진특별위원회는 14일 ‘맑은 물 공급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언론,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폭 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한 맑은물 공급을 위한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대구시의회특별위원회가 생활정치아카데미·대구텃밭포럼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토론회는 대구광역시 강점문 녹색환경국장과 김승현 영남대교수의 주제발표 이후, 시의회 특별위원장 김성태 의원의 진행으로 총 6명이 패널로 참석하여 지정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태 의원은 “대구는 1991년 페놀사고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수차례에 걸쳐 수질사고를 겪어 왔고 최근에는 과불화화합물 사태까지 불거져 먹는 물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토론회에서 안전한 먹는 물 공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될 것이다. 개진된 의견은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앞으로 의정활동에 참고하여 대구시와 시민 모두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