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문경
고윤환 문경시장, 대한민국소비자평가 우수대상문화와 관광등 다방면에서 국내 중소도시의 발전 모델로 성장 기여한 점 평가
▲고윤환 문경시장,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인물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고윤환 문경시장은 13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 받은 인물, 우수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해 4년째 시상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 인물과 기업을 수여 대상으로 정했고 올해의 최고 인물, 소비자 친화 부문, 글로벌 베스트 부문 등 총 11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인물대상을 받은 고윤환 문경시장은 국민관광지 문경새재를 아름답고 깨끗하게 관리해 왔을 뿐 아니라 문경의 감홍사과와 오미자, 도자기 등을 명품특산품으로 육성시켜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점을 평가 받았다.

주최측은 "문경은 문화와 관광, 레저 인프라는 물론, 스포츠, 교육, 산업, 농업 등 다방면에서 국내 중소도시의 발전 모델로 이름을 내고 있다"면서 "특히 문경새재는 그 흔한 노점상 하나 없는 아름다운 옛길 그대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새재, 오미자, 사과, 도자기 등 문경의 모든 것들을 상품으로 생각하고 품질향상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문경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