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상북도
경북도, 2018 지역 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도․시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참여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13일 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도․시군에서 추진중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을 대상으로 ‘2018 경상북도 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도․시군 담당공무원, 대구고용노동청 및 사업수행기관 관계자, 지역고용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올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선정 추진중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사업실적을 공유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경북형 일자리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도는 경진대회를 통해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4팀 등 6개 우수 사업을 선정하고 수상기관에는 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한 해 동안 경북형 일자리창출을 위해 애쓴 노고를 격려했다.

대회결과, 최우수상은 경북산학융합본부의 ‘서부권 업종전환 중소기업 고용약정형 기술지원사업’이 차지했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창출 모델을 개발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고용관련 기관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