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청송, 한전KPS 『동절기 난방설비 점검·교체』봉사활동 시행
▲ 한전kps봉사화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전KPS(주) 청송양수사업소 한마음봉사단(단장 이상권, 이하 한마음 봉사단)은 지난 4일 청송지역 내 저소득가정 2세대를 대상으로, 동절기 난방설비 점검·교체 봉사활동을 시행하였다.

이번 한마음봉사단의 동절기 난방설비 점검·교체 봉사활동은 “따뜻한 명품정비 기술로 사회의 온기를 북돋는 온기(溫技) Dream”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관내 취약계층 가구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에 지원된 2가구는 청송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으로 노후된 보일러, 낡은 창틀 및 방문 등 단열이 되지 않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여 있었는데, 이날 한마음봉사단의 후원 아래 노후된 보일러 및 창호·방문 교체, 단열벽지와 장판시공 등의 작업이 이루어졌다.

한 어르신은 “한파가 예상되는 올 겨울을 견디기 어려워 난감해하고 있었는데 한전KPS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한마음봉사단은 청송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의 일환으로 저소득 아동 가정 희망터전만들기, 노후 주택 전기시설점검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여 사회적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