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봉화
봉화군 소천면 고선 1리 강화룡씨 감동 선행나눔이 더 행복한 보이지 않는 사랑의 기부자
▲ 소천면 기부 천사, 시각장애인 1급 강화룡 어르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봉화군 소천면 고선 1리 강화룡(80세)씨가 올해도 소천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만원을 기부했다.

소천면 고선 1리에 거주하는 시각장애 1급인 강화룡씨는 10년이 넘도록 매년 100만원씩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 온 소천면의 기부 천사로 80세가 되도록 혼자서 생활을 꾸려오고 있는데, 정부에서 받는 복지급여를 모아 추운 겨울이 되면 어렵게 사는 이웃을 위해 기꺼이 성금을 기부하고 있어 감동을 주고 있다.

16세 때 열병을 앓고 시력을 잃은 강화룡씨는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자력으로 어렵게 생계를 이어오다 30세가 되면서 정부의 복지급여를 처음 받게 됐다.

항상 라디오로 세상의 소식을 접하면서 이웃의 딱한 사연을 많이 들으며 본인보다 힘들게 사는 이웃을 돕고 싶은 마음에 본인이 받는 복지급여에서 생활비를 쓰고 남은 돈을 꾸준히 기부해 왔다.

매월 적십자회에 24만원을 보내고, 전화 한 통에 3000원인 초록우산 ARS를 하루에 두 통씩 매일하며, 그러고도 아낀 돈을 모아 연말에 잊지 않고 이웃돕기 성금을 낸다.

강화룡씨는 “라디오로 어려운 이웃의 사연을 들으면 예전에 힘들게 살던 시절 생각이 난다며, 지금은 여러 곳에서 도움을 많이 주어 생활에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는데, 내가 생활하는 비용을 제외하고 남은 이 돈은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쓸 수 있길 바란다. 나의 보탬이 함께 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작은 돈이지만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강신곤 소천면장은 “강화룡 어르신은, 따스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그 마음으로 세상을 밝히시는 분.”이라며 “어르신의 소망대로 함께 잘 사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