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8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모전 교육부총리상 수상!경북교육청,,,수요자 중심의 수준높은 진로체험 기회 확대할 것
▲지역특화 진로체럼 프로그램 공모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진로교육 한마당’축제에서 2018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모전 교육부총리상을 수상했다.

2016년 해양·자원분야의 울진 소재 기관에서 시작한 지역 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업은 2017년부터는 포항에서 해양·제철·과학 분야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포항 지진으로 인하여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부산대와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대비 증강현실 활용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지자체 협력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지난 9월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중등과 이해영 주무관이 “경북, 바다를 품고 세계로 나아가다”제목으로 응모하여 부산-경북 해양 클러스터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권영근 중등과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을 통해 인적·물적 인프라가 잘 갖춰진 포항에서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진로교육이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수준 높은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