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행정혁신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드론 현장교육 실시4차산업의 기술 드론! 고령을 날다
▲고령군, 행정혁신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드론 현장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4차 산업을 선도하고 행정혁신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으로 드론 현장교육을 17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다.

우곡초등학교 도진분교에 위치한 드론 교육장에서 드론의 구조 및 작동원리, 비행실습, 영상편집 교육을 통해 재난상황 대응, 현장 확인, 항공방제, 작물 생육확인 등의 담당업무에 활용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글로벌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 IDC의 보고서에 따르면 드론산업은 내년부터 연평균 30.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고, 내년부터 총 30억원의 개발비 지원으로 공공기관의 공공임무용 드론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발맞추어 군에서는 드론 운영 교육을 확대해 직원들의 담당업무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우리군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4차 산업 신기술인 드론교육을 통해 행정혁신 실현하고 실제 드론운영을 통해 재난대응, 현장 확인, 불법행위 단속 등의 업무 접목으로 시간절약과 함께 행정효율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