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기관 표창2018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3년 연속 수상
▲경상북도 2018년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우수상 표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18일 ‘경상북도 2018년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2016년부터 3년 연속으로 시상하게 됐다.

이번 경북도 지역경제 활성화분야 평가는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민생경제 살리기, 물가안정관리 등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에 대하여 2018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성과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포항경제는 국내외 경제 상황에 따라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특히 철강산업의 경쟁력 악화가 지역기업의 경영환경과 지역상권의 침체 등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어려운 상황속에서 포항시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여러 시책들이 효과를 보이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포항시는 지진피해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한 지역경제의 붐업을 위해 포항 몽땅 할인전 ‘다함께 세일 퐝!퐝!팡’을 운영하여 외식·숙박·서비스 등 사행성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업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침체에 빠진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지역상권 활성화 페스티벌, 젊음의 거리 Boom up ‘쌍사 Part’, 포항 꼬맥 밤 페스티벌, 청년氣-up페스티벌 ‘로맥틱 파티’,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 등을 개최하여 지역경제 붐업에 집중했다.

또한, 자투리시간거래소 운영, 청년창업존 운영, 포항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조성 등 일자리 창출에 시정역량을 매진하고 있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나들가게 육성, 착한가격업소 지원 소상공인 정책자금지원을 통해 민생경제 살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포항시 손정호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