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청년+ 팩토리 조성 세미나' 개최청년친화형 산단, 구조고도화를 통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청년+ 팩토리 조성 세미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8일 금오테크노밸리 내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시의원, 산·학·연 정책전문가 및 민간참여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팩토리 조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노후 산업단지를 인재와 신산업이 모이는 개방형 창업 혁신공간으로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지역 활력 정책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발표를 맡은 이승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파크사업, 산업통상자원부 청년친화형산업단지 조성, 국토교통부의 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청년+ 팩토리 구축사업 기본 구상과 방향’을 제시했다.

다음으로 김헌재 동양대학교 교수는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통한 사업지 공간 활용 방안’이라는 내용으로 융․복합 창업지원시설과 복합문화 공간의 필요성을, 강준영 예술법인 예락 대표는 ‘도시재생을 통한 사업지 연계 문화도시 조성방안’이라는 내용으로 청년ICT & Art Factory 사업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발표에 나선 장경봉 ㈜방림 부장은 ‘구조고도화를 통한 민간투자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공익성과 수익성의 적절한 조화, 시민여론 수렴 등이 구조고도화의 필수적인 과제라고 강조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앞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산업 구조의 새로운 방향과 효과적인 정책전략을 이끌어내기 위해 참석자 간의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이묵 부시장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구미 지역에 청년들이 모여들고 양질의 일자리가 마련되어 지역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