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주
영주시 영주1동 선진복지 배워갑니다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주1동 벤치마킹
▲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영주1동 복지정책을 배우기 위해 방문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시 영주1동은 18일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접목방안 및 우수특화사업 견학을 위해 영주1동을 방문해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38명, 의성읍 맞춤형복지팀 3명 등 총41명이 영주1동을 방문해 민·관 협력 활동상황 학습 및 특화사업을 견학하고 세계유산 부석사를 문화탐방을 하는 등 상호 유대강화를 다졌다.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사례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소양개발과 자발적 참여의식을 함양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단은 영주1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위치한 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을 방문해 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프로그램 운영 등을 벤치마킹하는 등 열정을 보였다.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18년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등 지역주민이 함께 동참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