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울릉도
울릉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우수기관'울릉군 홈페이지, 웹접근성 및 호환성 모두 만점 획득
▲울릉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 홈페이지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18년 웹접근성·호환성 및 관리수준 진단에서 웹접근성(50%) 웹호환성(50%)의 두 가지 평가 항목 모두 만점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북도 시·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수준 평가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게됐다.

웹접근성이란 장애인뿐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인터넷 공간에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웹호환성은 국제 웹 표준 준수와 업체 종속적 기술을 탈피하여 다양한 웹브라우저 호환기술 도입을 통해 모든 국민에게 보편적 서비스 제공함을 의미한다.

울릉군은 2011년부터 대국민 웹사이트의 정보접근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편, 2016년에는 모바일 사용자의 수요에 따라 울릉군 내 무료 WiFi존 및 CCTV설치 위치를 제공하고 기존PC 버전에서만 제공되던 실시간 웹 방송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구동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여 편의성을 높인바 있다.

경북도에서 매년 시행하는 시․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수준 평가는 인터넷 대민서비스 창구인 홈페이지의 서비스 질 향상 및 이용활성화는 물론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발적 참여로 홈페이지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