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예비고등학생용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제작·배부‘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대구시교육청, ‘예비고등학생용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제작·배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예비고등학생들의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예비고등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전체 중학교에 배부한다.

‘예비고등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예비고등학생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기본사항, 평가 기준 및 그에 맞는 대비 전략을 통해 한발 빨리 고교생활을 준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지난 8월 발표된 2022 대입제도개편안의 주요 내용도 포함되어 학생들의 대학입학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단계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예비고등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대입전형 이해하기 ▲학생부종합전형 이해하기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파악하기 ▲‘학종’ 합격자들의 비결 들어보기 등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가이드북은 교실에 비치하고 수시로 열람 가능하도록 하여 학생들이 가이드북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한발 빨리 고교생활을 준비하여 대입경쟁력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