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김천시의회 나영민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평화통일 기반 구축 기여 공로 인정, 평화통일 여건 조성에 앞장
▲김천시의회 나영민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의회 나영민 의회운영위원장이 21일 경주에서 열린 2018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나영민 의회운영위원장은 민주평통 김천시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통일역량 강화와 국론결집활동을 통한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인 나영민 의원은 2014년 김천바선거구에서 당선되어 제7대 의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6월 제8대 의원으로 재선되어 현재 의회운영위원장을 맡아 동료의원들과 소통을 통해 합리적이고 내실있게 의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높이 평가받고 있다.

나영민 의회운영위원장 은“앞으로도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평화 통일 여건 조성에 앞장서고,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이 주인이고 시민이 잘 사는」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나영민 의회운영위원장은 2017년 12월 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 청년회장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으로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대,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한 지역현안 및 민원해결 등에 정진하면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열린 의정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2018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