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시, ‘마음성장학교 퀴즈대회’ 열어청소년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마음성장 퀴즈대회 열어
▲경산시, ‘마음성장학교 퀴즈대회’ 열어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지난 13일, 19일 이틀에 걸쳐 무학고등학교, 장산중학교에서 마음성장 퀴즈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학교는 학생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중요한 생활의 장이며 또래집단을 통한 사회적 경험을 하는 곳으로 학창시절 청소년기에는 부정적 자아감, 사회적 위축, 무기력감, 학업 능력 저하 등과 관련된 심리적 어려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학교 폭력을 비롯한 반사회적 행동,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등의 문제가 밀집되어 있는 시기이므로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관리는 그 어느 시기보다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경산시 보건소와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자체 교육청의 협조로 무학고등학교, 장산중학교를 ‘마음 성장학교’로 선정해 마음 들여다보기 교육 및 퀴즈대회 등 학생들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이번 계기로 연령에 맞는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교우관계를 긍정적으로 유지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