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상주
'제8회 대한민국 곶감축제' 열려문화와 농산물 직거래가 함께하는 겨울철 큰잔치 열려
▲제8회 대한민국 곶감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상주시 외남면에서는 22일 『제8회 대한민국 곶감축제』가 "따고 깎고 말리고 먹고ing"라는 주제로 상주곶감공원에서 개막했다.

오는 25일까지 4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곶감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상주시,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남상주농협이 후원했다.

‘대한민국 곶감축제’는 토종 지역축제로 방문객과 주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화합과 교류의 축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거래하여 윈윈하는 상생경제축제로 6년연속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8년째를 맞아 그동안 보여주었던 컨텐츠를 ‘리부트’하여 대폭 쇄신을 한 점이 눈길을 끈다.

조선왕조실록을 바탕으로 예종 임금께 상주곶감을 진상하던 행사를 주민퍼레이드와 공연예술에 접목해 구성한 “상주곶감진상 재현행사”는 새로운 공연콘텐츠로 새단장했다.

곶감 요리로 경연을 펼치는 “마스터쉐프 곶감코리아”, 코스프레를 곶감과 접목한 “곶감 코스프레 경연대회” 등 다양한 내방객들의 니즈에 대응하는 새로운 관객 참여 콘텐츠를 신설했다.

“곶감축제”의 주인공인 세계 최고 품질의 상주곶감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개설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상주곶감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수식 축제추진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1,800 외남면민의 열정을 받아 올해도 곶감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동혁 외남면장은, “대한민국 곶감축제는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면서 외남면의 자랑을 넘어 상주의 자랑거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