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관·산·학 협력 문제 해결형 교육호텔관광경영학부 전공교과목에서 스토리텔링 활용 관광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관광활성화방안 성과 발표 및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지난 26일 울산 중구청, ㈜플랜이슈와 함께 협력하여 진행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교과운영의 성과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관광활성화방안 성과 발표 및 시상식을 가졌다.

관광활성화방안 성과 발표 및 시상식은 지난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울산 중구청·(주)플랜이슈가 체결한 관·산·학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울산 중구청은 최우수팀에게 중구청장상을 수여하고 결과물을 시정에 반영하며 ㈜플랜이슈는 수업 참여 및 멘토링 활동 지원과 우수 공모자에 대한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발표회와 시상식에서 동국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관광개발론’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5개의 팀을 구성하여 한 학기 동안 울산 중구의 스토리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관광사업 아이템을 발표했으며 심사결과 U&U Enjoy팀이 최우수상, ㈜관광중개소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U&U Enjoy팀은 관광개발 컨셉을 울산 출신의 가수 고복수 스토리와 연계하여 ‘청춘 고복수 재즈길 활성화방안’으로 정하고, 고복수가 활동하던 1930~1950년대의 문화를 담은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고복수의 초대’, 고복수 관련 연극 공연, 휘파람콘서트, 고복수 사진관 & 의상대여점 등의 사업을 제안했다.

㈜관광중개소팀은 학성공원과 오색팔중동백꽃을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굿즈샵 개발사업인 ‘동백꽃을 지키는 아리 요정’과 학성공원의 조형물과 조명을 개선하는 ‘학성공원을 지키는 리아요정’으로 개발컨셉을 정하여 ‘중구속의 동백아리아’ 사업을 제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관광창업인재양성사업단은 경주지역 특성에 부합한 관광 분야에 '관광창업생태계 허브 조성'이라는 비전과 ‘캠퍼스 인큐베이터 시스템과 지역산업 기반의 관광창업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대학특성화사업 종합평가에서 최고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