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주
경주 동궁원, 식물원 스카이워크 설치로 인기!스카이워크에서 내려다보는 아름다운 뷰와 함께 아찔한 이색체험 즐겨
▲경주 동궁원, 식물원 스카이워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 동궁원은 지난 19일 식물원 제1관 고가관람로 일부 구간에 스카이워크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관람객의 이색 뷰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식물원 스카이워크는 다양한 위치에서 관람하기 위한 기존 고가 관람로의 목적 외에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공간적 이색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식물원 온실 내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고가관람로에 눈길을 돌려 스카이워크를 걸어보면 투명한 강화유리 아래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식물들 사이로 내려다보이는 아찔한 공간적인 감각에 색다른 재미도 느껴진다.

또한 스카이워크는 주요 관람객인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도를 높여 정적인 식물원의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으며, 더불어 학부모 및 보호자의 관람객 만족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동궁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람객들의 요구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스카이워크를 부분적으로 설치했다.”며, “추후 고가관람로 전면 스카이워크 설치 또는 다양한 시설물 설치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동궁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