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구미
구미 시민 예술가들의 특별한 송년회 열려발표, 공연, 자선경매가 함께하는 <스스로 문화만들기 활동발표회>로 진행
▲<스스로 문화만들기> 연극 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29일 구미시 문화도시만들기 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생활예술활동 모임인 <스스로 문화만들기>의 활동발표회가 개최된다.

지난 1년간의 <스스로 문화만들기> 활동 모습을 선보이고 생활예술활동의 즐거움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와 정을 나누는 따뜻한 연말을 보내기 위한 자리로, <스스로 문화만들기>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획으로 마련됐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연극, 시낭송, 탭댄스, 합창 등 4개의 모임이 참여하여 모임별로 1년간 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점과 향후 활동 방향 등에 대한 간략한 보고를 진행한다.

이 후 모임별 발표와 함께 자선경매를 진행, 수익금은 지역 불우이웃을 위해 사용 예정이다.

2017년 시낭송과 연극모임으로 시작된 <스스로 문화만들기>는 현재 4개의 모임에 60여 명의 시민들이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

특히 연극모임은 지난 12월 14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심청전’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2018년 시작된 탭댄스와 합창 모임은 이번 활동발표회를 시작으로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스로 문화만들기> 활동발표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