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폐(휴)원 유치원 유아 학습권 보호를 위한 신·증설 유치원 추가 원아모집공립유치원 학급 신·증설에 따른 추가모집 실시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 폐·휴원에 따라 인근 단설 및 병설유치원 22학급을 긴급히 증설하고, 폐(휴)원 유치원의 재원생을 우선 수용하기 위한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대구지역 폐(휴)원 유치원 유아의 학습권 보호를 위해 폐(휴)원 유치원 유아를 신·증설 학급의 정원 내에서 우선 선발하고, 추가모집 잔여 인원은 일반모집으로 선발한다.

유치원 정보와 접수는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 시스템’을 통해 실시한다.

추가 모집에 지원하는 학부모는 모집요강 및 추첨·선발결과 알림은 개별 유치원에서 실시하므로 사전에 편성반, 모집인원, 추첨일정 및 장소를 직접 확인하여야 한다.

또한, 모집 정원에 미달하는 공·사립 유치원도 자체적으로 추가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니, 자세한 사항은 개별 유치원의 공고 확인 또는 개별문의가 필요하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공립유치원 신·증설로 폐(휴)원 유치원 재원생을 우선 수용하여 유아학습권 보호에 힘쓰고, 한 아이도 놓치지 않고 다 품겠다는 일념으로 유아교육의 공공성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