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경산(서울)휴게소 ex화물차라운지 오픈화물차 운전자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효과 기대
▲ 경산(서울)휴게소 ex화물차라운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화물차 운전자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경산(서울) 휴게소에 ex화물차라운지를 12월28일 10시 개소한다.

ex화물차라운지는 일반휴게소 내에 샤워실, 수면실,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춘 휴게공간으로 화물차 운전자들은 화물차 전용 휴게소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일반휴게소에 운영 중인 화물차 운전자 편의시설은 면접이 좁고 휴게기능이 제한되어 이용이 불편하였는데 이러한 고객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한국도로공사는 화물차 운전자 38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외부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에게 필요한 휴게기능의 표준모델을 개발했다.

금번 설치된 경산(서울)휴게소의 ex화물차라운지에는 개별 칸막이가 있는 샤워실과 수면실, 건조기가 구비된 세탁실, 휴게실, 안마의자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화물차 운전자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관계자는 “ex화물차라운지는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