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예천
예천군, 도청신도시-원도심(예천-안동) 상생발전 심포지엄 개최예천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상생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 상생발전 방안 심포지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은 27일 오후3시 예천군 청소년 수련관에서‘도청신도시-원도심(예천-안동) 상생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금까지는 신도청지역인 예천과 안동의 상생협력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면, 금년부터는 양 지역의 상생발전과 함께 원도심의 쇠퇴와 공동화를 억제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도청신도시가 활성화됨에 따라 원도심(예천-안동)의 공동화 현상은 가속화 되고 있어, 원도심 공동화를 예방하는 연구와 토론이 절실한 시점이며, 이번 심포지엄은 도청신도시와 원도심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귀중한 자리가 되었다.

그동안 심포지엄은 예천과 안동지역에 격년제로 개최되었으며, 지난해는‘도청신도시 조기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안동에서 개최하였고 올해에 예천에서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 도·군의원 등 각계각층에서 관심 있는 분들이 참석 하였으며, 이 분야 전문가들을 발제자, 패널로 모시고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도청신도시와 원도심(예천-안동)이 상호 협력하여 신도청 지역 뿐 아니라 원도심도 경북의 발전을 견인하는 기폭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