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경주시 2019년 시무식, 청렴 실천 결의 다짐특단의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과 전방위적 청렴실천운동 전개
▲2019년 시무식 및 청렴 다짐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2일 청렴 실천 결의와 함께 시무식을 갖고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새해 업무 시작에 앞서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른 아침 실국소장 등 간부공무원과 함께 황성공원 충혼탑을 찾아 분향과 참배하고 희망찬 새해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이어 시청 알천홀에서는 본청 전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사다난 했던 무술년 한해를 뒤돌아보며 희망찬 올 한해를 준비하는 2019년도 시무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 시무식은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최하위권를 기록한 경주시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민선7기 실질적인 출범과 함께 새해에는 청렴한 도시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전 직원들은 공직자 행동강령 선서와 청렴 실천 결의를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은 부정부패를 씻고 청렴한 경주로 거듭 재다짐하는 의미로 직원들은 청렴수에 손을 씻고 청렴 꽃 피우기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한편 경주시는 새해를 맞아 2019년을 청렴 인프라와 제도 정착을 통한 청렴 실천문화 조성의 원년으로 삼고, 6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청렴도 평가, 직원 부패‧비리 신고에 대한 시장 핫 라인 개설, 직원과 함께 민원인 대상 청렴교육 확대 등 특단의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실시하기로 했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청렴한 시정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한 만큼 시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며, “시민이 공직사회 변화의 바람을 체감할 수 있도록 클린 경주를 만들어가는데 공직자 모두가 앞장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