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안동
안동시, 2019 중소기업 운전자금 296억 원 지원설 명절 운전자금 1월 11일까지 신청 접수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추천을 통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돕기 위해 지난해보다 50억 원이 늘어난 296억 원을 지원한다.

특히 설날을 전후로 인건비, 원․부자재 구입비 급증으로 자금 압박을 받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집중 공급해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제조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공사업, 소방시설업, 운수업, 무역업, 관광숙박시설업, 폐기물처리업, 자동차정비업,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 11개 업종이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14개 협력은행을 통해 매출규모에 따라 지원은 업체당 3억 원, 우대업체는 최대 5억 원까지 융자 추천하며 1년간 대출이자의 4%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용한다.

융자 희망기업은 시청홈페이지(www.andong.go.kr) 기업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취급은행과 융자금액 등에 대해 사전 협의 후 안동시 투자유치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접수기간은 오는 1월 11일까지이다.

한편, 안동시는 설 명절 자금지원 이후 연말까지 수시로 접수받아 중소기업에 운전자금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 기업들이 자금난 걱정 없이 더 적극적인 투자와 경제활동으로 매출 증대와 신규 고용창출을 유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