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CES2019 첨단 신기술 체험청년들의 도전정신 함양과 글로벌 역량 제고
▲대구시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CES2019 첨단 신기술 체험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의 도전정신과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을 라스베가스 CES2019 전시회와 실리콘밸리에 파견한다.

청년체험단은 지난해 8월 공고 및 접수를 통해 서류 및 면접 심사 등을 거쳐 1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고, 10월 1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교육캠프 등의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미국방문에서 청년체험단은 먼저, 8일에서 11일까지 CES 2019전시회에서 첨단 신기술 트렌드를 둘러 본 후 실리콘밸리로 이동한다.

실리콘밸리에서는 스탠포드대학교의 스타트업 지원시설과 엑셀러레이팅 기관들을 방문하고 미국 진출 스타트업 기업 대표의 특강을 통해 선진 창업 노하우를 익힐 예정이다.

이 밖에 구글, 에어비앤비, 앤비디아 등 세계적인 글로벌 창의 기업을 견학하고, 특히 청년체험단 가운데 청년창업자들을 위해 현지 투자자들과의 멘토링을 거쳐 자신의 사업을 소개하는 기회도 갖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주인공은 청년들이다.”며, “CES 전시회 참관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IT기업 종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세계로 도전하는 대구 지역 청년들의 정신이 지역에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