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치맥페스티벌, 2019년도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 선정2018년 ‘육성등급’ 선정에 이어 한 단계 상승한 ‘유망축제’에 선정
▲대구치맥페스티벌, 2019년도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치맥페스티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2019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자원화 및 관광상품으로 특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관광 진흥을 위한 생산성 있는 축제로 육성시키고자 1995년부터 지역축제 중 우수한 축제를 선별해 매년 ‘문화관광축제’로 지정하고 지원해오고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문체부에서 2018년에 개최된 지역축제 중 특별·광역시·도에서 추천 받은 축제의 2018년 축제실적, 2019년 축제 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하여 항목별로 평가한 결과, 2018년 육성등급 선정에 이어 2019년은 한 단계 상승한 유망축제로 승격됐다.

이에, 대구시는 문체부에서 예산과 함께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국내·외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 받을 계획이다.

2019년 ‘7회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축제의 전통성 강화와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기념 콘텐츠 발굴 및 축제환경 개선으로 타 축제와 차별화 하고, 지역 특색을 갖춘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