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교원 직무능력 향상 연수프로그램경상북도교육연수원으로 부터 2018학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수채색연필을 이용해 국화를 그리고 있는 연수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대구·경북지역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원 직무연수는 경상북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2018학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대구한의대는 학생지도를 위한 교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미니멀라이프 정리 수납법과 보타니컬아트&천아트, 힐링 아로마테라피 과정 등 세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정리 수납법은 시간, 공간, 생각정리 방법 및 물건들의 정리수납 방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학생지도에 긍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본적인 우리 집 정리수납 방법과 주방, 옷장, 욕실 등의 정리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타니컬아트&천아트 직무연수는 수채색연필을 이용해 세밀한 채색기법을 익히고, 패브릭 염료로 천에 식물을 간략하게 묘사하는 과정을 통한 지적 체험이 교원들의 뇌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학생지도에 활용하기 위해 교육하고 있다.

또한, 힐링 아로마테라피 과정은 천연 허브 향기인 아로마를 이용해 교사와 학생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자연 치유력 높여서 스트레스나 심신불균형 상태를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인 차원에서 치유 개선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과정이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2015년부터 매학기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직무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