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홍역 의심 증상 시 보건소나 1339로 문의하세요발열을 동반한 발진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관할 보건소로 문의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최근 홍역이 산발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홍역 의심증상이 보이면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홍역은 초기에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고열과 함께 얼굴에서 시작해서 온 몸에 발진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산발적으로 홍역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접종 완료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못했다면 접종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만약 홍역 확진환자와의 접촉력이나 유행국가 여행력이 있고, 홍역의심증상이 있으면 병원을 방문하기 전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먼저 전화하여 상담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

대구시 백윤자 보건복지국장은 “홍역은 호흡기 비말(침방울 등) 및 공기를 통해 전파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홍역은 예방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표준예방접종일정에 따라 MMR 불완전 또는 미접종자는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접종하여 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